'막 나왔습니다'…파리바게뜨 '갓 구운 빵 서비스' 시작

2020-04-06 10:52:33 by 손재현기자 기사 인쇄하기



【서울=IBS중앙방송】손재현기자 = 파리바게뜨는 자체 배달 서비스 '파바 딜리버리'에서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해피오더앱을 통해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점포별로 생산한지 1시간 이내 제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통상적으로 딜리버리 시장에서 치킨·중식 등은 오더메이드(주문 이후에 제조가 들어가는 형태)로 제공되지만, 베이커리는 제품 특성상 제조 시간이 정해져 있어 오더메이드 제공이 어려웠다"며 "이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으로 빵이 가장 맛있는 시간이라고 소비자가 인식하는 방금 만든 빵의 시간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했다.

'갓 구운 빵' 서비스는 SPC 통합 배달 앱인 해피오더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피포인트 멤버십 앱인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에서도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향후 위치 기반 기술을 적용해 주변 점포의 갓 구운 빵의 수량 확인도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 이래 꾸준히 서비스를 발전시켜왔다. 언택트 소비 시장이 중요해짐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은 물론 가맹점 매출 신장에 힘을 더 보태겠다"고 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