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라쓰' 열번째 OST '직진', 음원 공개

2020-03-07 01:31:34 by 한수빈기자 기사 인쇄하기



【서울=IBS중앙방송】한수빈기자 =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6일 오후 6시 열 번째 OST인 '직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룹 '더 베인'이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0 '직진'은 꿈을 향해 질주하는 '박새로이'(박서준)의 거침없는 질주본능을 강렬하고 속도감 넘치는 록 사운드로 담아낸 트랙"이라고 소개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도 OST를 발매한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날 "7일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OST인 '새로이(영어제목: Newly)'의 음원이 발매된다"며 "래퍼 '비와이'가 부른 '새로이'의 뮤직비디오는 공식 음원 발매에 앞서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에서 선공개됐다"고 전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이름이자 이번 OST의 곡명인 '새로이'는 래퍼 비와이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했다. 이 곡의 가사에는 독자들의 가슴에 와 꽂혔던 박새로이의 명대사들과 새로이의 소신이 담겼다. 7일 저녁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의 첫 번째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 작품이다. 드라마 인기에 동명의 웹툰 조회수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태원 클라쓰'는 최근 10%대 시청률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월31일 방송된 1회가 시청률 5%로 시작한 뒤 2월14일 5회가 시청률 10.7%를 기록했다. 이후 상승세가 이어져 지난달 29일 방송된 10회는 시청률 14.8%로 자체 최고를 찍었다.

웹툰 조회수는 6일을 기준으로 누적 조회수 3억 4000만 건, 누적 구독자수는 1320만을 기록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