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소방서, 감염병 확대방지... 원칙 준수가 중요!!

2020-02-05 16:37:08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 해운대소방서(서장 하종봉)는 5(수)일 오후 해운대소방서 강당에서 구급지도의사를 초빙하여 119구급대원들 대상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응급의학과 전문의인 구급지도의사(해운대백병원 응급의학과 박하영 교수)와 해운대소방서 구급지도관(소방장 김정환)이 함께 한 이번 교육은 신종코로나비아러스의 확대예방을 위한 감염방지에 중점을 두고 119구급대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내용으로는 ▲ 감염병 종류에 따른 예방 및 대처방법 ▲ 감염병 의심(확진)환자 이송시 주의사항 ▲ 각종 바이러스 소독제 종류 및 사용법 ▲ 감염 안전장비(감염보호복 등) 착용시 주의사항 등으로 이루어 졌고, 119구급대원들이 직접 안전장비(감염보호복 등)를 착용하고 활동해보는 등 실질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하종봉 해운대소방서장은 “구급대원들은 현장에서의 환자와 상시 접촉하여 감염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처해 있기 때문에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 더 나아가 시민들을 위해서도 더욱더 감염방지에 철저를 기해야 한다” 며 대원들의 안전장비 착용 및 감염관리 원칙 준수를 강조하였고 “이번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더이상 확대되지 않도록 우리 대원들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도 전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