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소방서 소방관련법령 및 업무지침 설명회 개최

2020-01-16 16:27:19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 북부소방서(서장 류승훈)은 재난이 복잡하고 다양해지면서 최근 발생한 대형화재인 제천시「노블휘트니스앤스파(다중이용업소)」및 밀양시「세종병원(의료시설)」화재를 계기로 화재에 안전한 건축물을 위하여 개정·시행된 소방·건축관련법령 및 강화된 업무지침 등을 소방시설업체 관계자에게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부산지역 소방시설업체(설계, 공사 및 감리) 소속으로 소방시설의 설계, 공사 및 감리를 맡고 있는 소방기술자 및 소방감리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변경·강화된 법령 및 지침을 전달받음과 동시에 기술인의 안전의식과 역할증대에 따른 책임성을 가지고 안전한 건축물을 구축하고 소방발전제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 및 건축관련법령 개정사항 및 소방설계·공사 및 감리업무 관련 지침 등의 설명으로 인하여 소방업무 시 정확한 법령 등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류승훈 북부소방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소방설계·공사 및 감리업무 시 전문성을 강화하는 한편, 앞으로 더욱 더 소방기술인들의 책임과 역할이 증가됨에 따라 화재에 안전한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