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헌우 중부소방서장, 설 연휴 대비 국제시장 등 현장 지도 방문

2020-01-13 13:49:39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지난 1월 1일 제48대 부산 중부소방서장으로 취임한 김헌우 서장은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의 화재안전관리 점검을 위해 지난 9일 오후 국제시장 등 인근 전통시장을 지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겨울철 화재에 취약한 대형 전통시장의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과 시장 상인 등 관계자의 자율 화재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등 대형 전통시장의 화재취약요인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옥내소화전, 스프링클러 등의 소방시설 사용 ․ 점검 방법과 화재 시 시장 관계자에 의한 초기대응의 중요성에 대해 소방 컨설팅 및 홍보를 실시하였다.
중부소방서에서는 전통시장의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소방 ․ 시장관계자 합동소방훈련과 야간 경비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의용소방대 야간 예방순찰팀 운영을 통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노후 시장의 현대화 사업을 통한 소방시설 보강 설치를 유도하고,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점포별 1:1매칭 방문교육 실시 등 화재예방 캠페인도 상시 실시하고 있다.
김헌우 중부소방서장은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예방점검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부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설 연휴의 들뜬 분위기로 자칫 안전에 소홀한 부분은 없는지 경각심을 가지고 다시 한번 가정과 영업장 주변의 안전관리 상태 점검과 확인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