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구정보원 14일‘함께 성장하는 수업나눔축제’개최

2019-12-13 10:22:33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이진수기자 =  부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류성욱)은 12월 14일 오전 9시 부산교육대학교 교수학습지원관에서 관내 초·중등교사 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2019 함께 성장하는 수업나눔축제’를 연다.

이 축제는‘대화와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부산교육!’이란 슬로건 아래 교실수업개선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다.

교사들은 스스로 개발한 다양한 수업·평가방법과 에듀테크를 비롯한 선진적인 도구를 활용한 수업·평가 자료 등을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토론한다.
이날 초등노래교육연구회가 식전 공연을 펼치고, 교육부 미래교육위원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장영화 위원이‘존재하지 않는 직업을 준비해야 하는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48명의 교사들이‘삶이 깃든 수업 노하우 아낌없이 나누다’등 6개 영역의 다양한 수업·평가사례를 발표한다.
참가 교사들은 48개 수업·평가사례발표 중 희망하는 4강좌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또,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디지털 미술수업’,‘메이커기반 놀이통합 교육과정’,‘인공지능으로 똑똑하고 행복한 수업’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부스도 참관하며 미래지향적인 수업·평가 혁신에 관한 풍성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인형뽑기를 이용한‘선생님들이 뽑은 미래교육 키워드’란 참여마당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오후에는 2019학년도 부산시교육청 정책연구학교 8개교, 선도학교 1개교, 교육부 정책연구학교 1개교 등 총 10개교의 서술·논술형 학생평가 연구학교 종합 성과보고회도 열릴 예정이다.

김옥숙 센터장은“이 축제는 선생님들이 수업·평가 개선에 대해 노력해온 결과와 자료를 자발적으로 나눔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축제의 장이 될것이다”며“앞으로도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는 교실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