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중3 학생 위한 인문학 콘서트

2019-11-22 10:33:54 by 박형근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 앙방송】박형근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11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4주간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교사‧학부모 2,622명을 대상으로 ‘자기개발시기 서부 중3 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인문학 콘서트’를 실시한다.

이 콘서트는 기말고사를 마친 중3 학생들의 학업 공백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와 성장가능성 탐색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각 분야별 전문 강사들이 사전에 신청을 받은 18개 중학교를 찾아가 13개 인문학 강좌에 대한 특강을 총 19회 실시한다.

이들 강좌는‘오페라와 함께 하는 사회탐구’, ‘AI시대, 미래의 나를 발견하다’, ‘부산 사람도 모르는 부산 속 이야기’, ‘장르 영화의 법칙’, ‘나를 찾아가는 영화 인문학’,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아이디어’ 등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창작분야 체험과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인문학 특강을 마련, 운영하고 있다.
 
백동근 교육장은 “이 콘서트가 졸업을 앞둔 중3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문학 체험을 통해 자기개발 탐색의 동기를 일깨워주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창조적 열정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문학콘서트 개설 강좌 및 강사 정보.

개설 강좌 및 강사 정보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