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재난본부, 상수도사업본부 협업체계 구축 실무회의 개최

2019-11-20 11:07:10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변수남)는 11월 19일 소방재난본부와 상수도사업소 간 소방용수 관련업무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실무회의는 소방력 3대 요소(인력, 장비, 용수) 중 하나인 소방용수의 효율적인 설치와 유지․관리 방안을 공유하고, 설치 기준을 재정립하여 새로운 협업체계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두 기관은 소방용수시설 보강, 지상식 소화전 설치 그리고 소방활동 장애지역에 있는 소화전 개선 등 추진방향에 공감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실무회의를 계기로 향후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상수도사업본부와 보다 긴밀한 협업체계를 유지하고, 이를 바탕으로 원활한 소방작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소방용수시설 보강 기본계획을 수립․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회의는 실무자간 상호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소방용수시설의 현장대응 여건 개선을 위해 협의하여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 변수남 본부장은 “화재발생 시 원활한 소방용수 공급은 화재진압에 있어 절대적인 요인이다”라며 “앞으로도 본부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소방용수시설을 보강하고 신속한 현장 급수 체계를 강화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소방활동으로 시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