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소방서, “우리마을은 우리가 지킨다”지역주민 명예소방관 위촉

2019-11-19 19:50:36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이진수기자 = 해운대소방서​​​​(서장 정석동)는 11월 19일(화) 해운대구 반여3동 행복복지센터에서 예방안전과장 등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반여 3동 마을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주민 자율방화관리능력 배양 및 대시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화재없는 안전마을’은 신속한 소방력 접근이 어려운 고지대 및 소방출동로 협소 지역에 균형 있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주택화재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보급과 명예소방관 위촉 및 주택소방안전점검 등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안전마을 조성행사에서는 반여3동 12통장 등 2명의 명예소방관 위촉,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현판제막식, 소방안전교육 실시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고 행사 종료 후에는 각 세대를  방문하여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120대, 단독경보형감지기 240대) 120세트를 설치하면서 한번 더 각 세대별로 맞춤형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였다.

정석동 해운대소방서장은 “반여동처럼 고지대에 주거밀집지역으로 화재에 취약한 지역일수록 처음 화재를 발견한 지역주민의 초기대응 역할이 아주 중요하다. 우리 지역은 우리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화재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예방에도 힘써주길 바란다” 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