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행복한 나눔봉사단’, 선한 발걸음으로 맞춤형 재능기부 펼쳐

2019-11-05 15:06:21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 앙방송】윤한석기자=금정구(구청장 정미영) ‘행복한 나눔봉사단’은 지난 1일 청룡동 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소외계층 250여명을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펼쳤다.

의사, 이·미용사, 사진사 등 분야별 전문가 33명과 자원봉사자 45명으로 구성된 행복봉사단은 지역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한방진료 및 내과‧외과진료(삼세한방병원, 패밀리병원) △이・미용서비스(이용・미용업 금정구지회) △시력검진(갤러리안경) △장수사진 촬영 및 헤어손질(포토스튜디오, 신길이네미장원) △건강 체험서비스(금정보건소) 등 수요자별 욕구에 따른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금정구노인복지관은 중식을 제공하고, 금정구 자원봉사센터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돕고 행사장 안내를 맡아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민‧관 협력 사랑나눔 실천사업 ‘행복한 나눔봉사단’은 분야별 전문직 자원봉사자로 구성, 2000년 6월 첫 활동을 시작으로 올해 37회째 봉사를 이어 오고 있다.
금정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민간자원과의 다각적 협력을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