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대비 전문교육 실시

2019-10-21 15:24:37 by 이진수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 앙방송】이진수기자=  부산 남부소방서(서장 강호정)에서는 지난 18일 남부구조대 사무실에서 구조대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구조기술 능력배양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2016년 ~ 2018년) 남부소방서 구조출동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체 구조인원(2,332명) 중 승강기 사고(갇힘, 끼임)로 인한 구조출동은 701명으로 전체 구조출동의 30%를 차지함에 따라, 매년 늘어나는 승강기 갇힘사고 등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해 지난 7일부터 2일간 남구 대연동 재건축 현장에서 실물을 활용한 승강기 및 방화문 개방 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부산서부지사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 승강기 기본구조 및 작동원리 ▲ 승강기 추락방지 안전장치 및 완충원리 ▲ 승강기 비상구조운전 방법 ▲ 승강기 내부 요구조자 불안해소를 위한 대화법 등을 습득하였다. 
남부소방서 관계자는 “승강기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승강기의 관리 주체 및 운행관리자의 철저한 일상점검이 선행되어야 함은 물론,  승강기 탑승 시 주변에 있는 어린이나 노약자가 먼저 타고 내릴 수 있도록 관심과 배려가 함께 한다면 발끼임 사고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는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한다”며 승강기 이용시 주의를 당부하였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