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소방서, 기관합동「주택안전 행복나누기 행사」개최

2019-09-27 15:41:24 by 윤한석기자 기사 인쇄하기



 


 ​​【부산=IBS중앙방송】윤한석기자=  부산 중부소방서(서장 이진호)는 27일 오전 10시 중구청 본관 중회의실에서 중구청과 공동주관하여『주택안전 행복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구지역 소방안전 취약계층의 주거시설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통해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경감하고자 중부소방서, 중구청 등 4개기관에서 20여명이 참여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합동 기증식을 진행하였다.
중부소방서에서는 올 한해 중구청 설치지원 등을 포함하여 중구지역 소방안전 취약가구 1,450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 및 주택화재경보기를 방문 설치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신규 주택에는 의무적으로 설치되고 있으며, 기존 일반 주택에도 2017년 2월 4일까지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특히 주택화재경보기는 화재발생으로 인한 연기를 초기에 감지 경보함으로써 인명과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다.
실제 지난 6월 30일 중부소방서 관내 단독주택 3층에서 음식물 가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거실 천장에 설치된 주택화재경보기가 작동하여 화재경보음을 울려 신속한 119신고와 초기대응으로 대형피해를 막은 사례가 있었다.
이진호 중부소방서장은 “소방안전 취약계층에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보급 확대 추진과 동시에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모든 시민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press016@naver.com

 

  기사 태그:
  기사 카테고리: